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1년차 리뷰] 아이패드 프로 2세대 12.9인치를 사야하는 이유

현재 2020년, 사람들이 다양한 전자기기를 사용하고 있고, 그 중에서도 태블릿 PC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늘고 있습니다.

제 직장에서만 봐도,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태블릿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태블릿도 회사별로, 스펙별로 다양한 모델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저는 아이패드 프로 2세대 12.9인치를 약 1년동안 사용하고 있습니다.

왜 많고 많은 태블릿 중에서 하필이면 2017년에 출시한 구식 모델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오늘은 제가 여러분이 아이패드 프로 2세대 12.9인치를 구입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말하고 싶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2세대 12.9인치를 사게 된 이유

 

왜 아이패드인가?

 

여러분이 잘 아시다시피 애플 제품에는 흔히 말하는 '감성'이란 게 있습니다.

왜 애플 제품에는 감성이 있을까요?

그 이유는 바로 예쁘기 때문입니다.

아이패드 뒷 면에 있는 애플의 사과 마크, 고급스럽게 생긴 외형, 예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저는 필기를 자주 합니다.

흰 종이에 펜으로 필기를 하다 보면, 종이가 얼마 쓰지도 않고 버려지고, 관리하기가 참 불편합니다.

그래서 예전엔 갤럭시 노트8로 필기를 했었는데, 스크린과 펜이 너무 작아서 장난감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러던 중 아이패드로 필기를 해 볼 일이 있었는데,

종이질감 필름을 붙인 아이패드에 연필처럼 생긴 애플 펜슬로 필기를 하니 필기감이 정말 종이에 쓰는 것과 유사해서 감동을 받았습니다.

 

아이패드는 4가지 라인업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프로 입니다.

다른 라인업에는 없지만 아이패드 프로에만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왜 프로인가?

 

첫 번째는 120Hz의 주사율 입니다.

주사율을 간단히 말하자면 '1초에 몇 번 화면을 그려주는 지'입니다. 주사율이 높을수록 화면이 더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프로를 제외한 아이패드의 다른 라인업들은 60Hz의 주사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버워치 같은 FPS 게임을 많이 해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낮은 60Hz의 낮은 주사율을 가진 모니터로 게임을 하다가

144Hz와 같은 고주사율 모니터로 게임을 하면, 부드러움의 신세계를 느낄 수 있고, 다시는 저주사율 모니터로 게임을 하지 못 합니다.

그만큼 아이패드 프로 화면의 부드러움이 다른 라인업에 비해 좋다는 거 겠죠?

 

두 번째, 아이패드 프로는 일명 '라미네이팅' 처리가 되어 있어 필기감이 좋습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액정과 터치필름이 붙어 있다는 뜻이고, 그러면 펜이 닿는 바로 그 부분에 필기가 됩니다.

그러다보니 내가 원하는 부분에 필기가 잘 돼서 필기감이 좋다는 것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프로는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즉, 아이패드를 가로로 눕혔을 때, 양쪽 스피커 모두에서 소리가 나서 사실감 있게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에는 두 가지 크기가 있습니다. 11인치 (구 10.9인치)와 12.9인치입니다.

 

왜 12.9인치인가?

저는 평소에 논문을 많이 봅니다. 12.9인치를 세로로 하면 보통 A4용지 크기인 논문이 한 눈에 적당한 크기로 보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11인치보다 12.9인치를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저는 아이패드를 노트북 대용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노트북 크기 (맥북프로 13인치)와 비슷한 12.9인치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왜 2세대인가?

 

아이패드 프로의 가장 최신 세대인 3세대의 가격대는 부담스럽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새 기기를 살 비용이면, 고성능 노트북을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프로 2세대는 프로 2세대의 절반 가량의 가격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기능은 3세대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팁을 알려드리자면, 미개봉, 리퍼, 중고 제품을 사면 훨씬 싸게 살 수 있습니다.

 

또한, 저는 아이폰/아이패드의 touchID 즉, 지문인식 기능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3세대에서 빠진 홈버튼이 아직 남아있는 2세대를 사게 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추가적인 장점

 

아이패드를 사용하면 여러 가지 장점이 더 있습니다.

 

iPadOS

 

작년 새롭게 출시한 아이패드 전용인 iPadOS는 아이패드를 보다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사파리의 데스크탑 모드는 인터넷 사이트를 PC에서 볼 때처럼 넓직하게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더 이상 화면 큰 아이패드에서 답답하게 모바일 버전의 사이트를 볼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또한, 새로워진 멀티태스킹 모드는 아이패드로 메인 작업을 하면서 옆에 어러 개의 메신저, 인터넷 화면을 띄워놓을 수 있게 했습니다.

 

 

또, 무선마우스를 지원해서 아이패드의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아이패드 전용 카카오톡

 

마지막으로 아이패드에는 전용 카카오톡을 지원해서, PC, 스마트폰에서 로그아웃을 하지 않고도 카카오톡 창을 열어 대화할 수 있습니다.